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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에 대한 감성이 비즈니스를 좌우한다

by randomsite 2021. 9.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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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차일드는 처음에 고물상부터 시작 했으며 영국의 백화점 마크스&스펜서의 시프가(家)는 초라한 양복점에서 출발했다. 옥시덴탈 석유를 국제 석유회 사로 키운 하마는 알코올에 약용 생강즙율 첨가한 진저에일(ginger ale)로 엄청난 돈을 벌어 세계로 진출했다. 일본의 아사노 시멘트의 창업자 아사노 소이치로는 물장사부터 시작했다.

 

그들은 모두 사회 저변에 깥려 있는 서민의 생활 정서를 숙지하고 거기에서 사업을 확장해 갔던 것이다. 서민의 생활 정서란 감성의 비즈니스 영역이다.  “정보에 대한 감성이 비즈니스를 좌우한다.” 이것이 유대인의 생활신조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정보율 파는 것이 말로 돈이 된다는 것을 알고 뉴스 통신 서비스를 사업으로 시작한 것이 바로 통신사의 원조 AFP와 로이터이다.

 

두 통신사의 창업자는 모두 유대인이다. 유대인 아바스는 1832년 파리에서 세계 최초로 아바스통신사톨 만들었는데,이것이 현재 전 세계에 약 500명의 특파원을 배치하고 있는 AFP의 시작이다.

 

즉 여기서 요지는 단 하나이다. 서민의 생활 정서를 파악해야 한다. 이것은 돈이 많은 사람도 반드시 따라야 하는 방법 중에 하나이고, 돈이 없다가 부자가 돼서 오래 전의 서민 정서를 잊고 있었던 사람 모두 해당된다.

 

항상 절대 다수인 서민의 생활 정서를 파악해서 그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비즈니스 상품을 개발해서 팔아야한다. 정치인들이 절대 다수인 서민을 위한 정치를 한다고 공공연하게 떠들어대는 것도 그들을 위해서가 아니라 그렇게 해야만 본인의 성공이 보장되어 있기 때문이다.

 

>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의 생각을 연구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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